본문 바로가기

IT

[Pixlr Editor] 어디서든 온라인 포토 에디터


포토샵이나 페인트샵 등 다양한 고급 포토 에디터들이 존재한다. 하지만 이 포토 에디터들은 사용자가 설치해둔 PC외에는 사용하기가 매우 번거롭고 다른 곳에서 설치하려면 시간이 소요된다. 이런 상황에서 어디서든 온라인으로 사진을 편집할 수 있는 고급 포토 에디터가 있었으니 바로 Pixlr Editor가 그것이다. Pixlr Editor는 온라인 상에서 사진이나 이미지를 편집 혹은 그릴 수 있는 휴대성을 강조한 포토 에디터이다.



PC에 있는 사진을 불러오거나 새로 이미지를 작성하여 그릴 수 있으며 기본적으로 포토샵의 기능과 매우 유사하다. 용량도 높고 PC사양이 받쳐주질 않을 경우 잘 실행되지 않는 포토샵에 비해 온라인으로 포토샵과 유사하게 이미지를 편집 혹은 제작이 가능하다는게 매우 놀랍다. 기본적으로 레이어부터 시작해서 그리기 도구툴까지 포토샵을 그대로 웹에 옮겨놓은 듯한 느낌을 받기 쉽다.



웹에서 사용하여 기능이 간소화될거라 생각했지만 필터기능도 있으며 조정에서 레벨, 커브, 노출 등의 고급 사용기능을 그대로 갖추고 있다. 무엇보다 무료로 이 기능들을 모두 제공하고 있으며 포토샵을 설치하지 않아도 언제 어디서든 PC에 인터넷만 된다면 사진이나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제작할 수 있다.


 



Pixlr Editor의 또다른 기능으로는 웹상에 있는 이미지 URL을 그대로 가져와서 수정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포토샵에서는 사진을 편집하려면 일단 사진의 파일이 존재해야하지만 Pixlr Editor은 URL주소만 기입하면 바로 편집이 가능해진다.


필자가 가장 마음에 들었던 것은 이미지 저장기능이었다. Pixlr Editor의 이미지 저장기능은 기본적으로 무손실을 전제로 저장이 가능하다. 일러스트를 그리는 분들이나 웹디자인 혹은 사진계열에서 일하는 분들은 이 무손실로 저장되는게 웹에서 가능하다는 점이 매우 유용하게 다가올 듯 싶다. 



Pixlr Editor


https://pixlr.com/editor/





공감버튼은 로그인 없이 누르실 수 있어요! 한번씩만 꾸욱!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