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보리새싹 키우기 정말 쉽다


최근에 다이소에서 보리새싹 키트를 발견 재미삼아 키우고 있다.가격은 2천원대라 부담없이 키우기 좋고 화분이랑 흙, 씨앗까지 패키지화 되어있다.처음에 물을 줄 때는 잘 안자라나 싶었는데 싹이 튼 이후로는 성장속도가 어마어마하게 빠르다.보리새싹의 효능으로는 혈압과 당뇨 수치를 낮춰주고 비타민, 철분, 엽산, 식이섬유가 풍부하다고 한다.


게다가 칼륨은 우유의 55배나 있고 칼륨함유량이 많아서 체내 나트륨 배출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한다. 비타민C 또한 사과의 60배나 되고 체내 활성산소를 분해하는 항산화효소가 들어있어 노화를 막아주고 피부를 보호해주는 효능도 지닌 만능 건강식품이 해당한다. 그리고 지속적으로 섭취해도 별다른 부작용이 없다는 점도 장점인거 같다.


일단 시험삼아 작은 키트를 구매하여 키워봤지만 나중에는 스트로폼 박스를 이용한 대량으로 키워서 수확해야될거 같다.

처음에는 식물을 키우는데 영 재능이 없어서 긴가민가했지만 보리새싹이 이렇게 빠르게 자라니 초보자도 쉽게 키울만한 식물임에는 틀림없다.


 


집에서 직접기른 식물을 먹어보고 싶다면 보리새싹을 강추드린다. 다이소에서 2천원에 키트를 구매해서 키워도 좋고 종묘상에 가서 대량으로 구매하여 수확해서 가족들과 함께 보리새싹을 먹어도 좋겠다.

먹는 방법은 요거트와 함께 갈아서 먹어도 좋고 찌개나 부침에 같이 넣어서 먹는 것이 제일 무난한 방법이다.


수확은 가위로 잘라서하면 되고 3번정도 다시 재수확이 가능하다고 하니 두고두고 키우기도 좋다.

15센치만큼 자라는데 일주일밖에 시간이 안걸리니 주마다 한번씩 보리새싹을 수확해서 먹을 수 있으므로건강에 관심이 많이 있거나 식물을 키워 자급자족해보고 싶은 분들은 보리새싹을 한번 키워보는게 좋을거 같다.


공감버튼은 로그인 없이 누르실 수 있어요! 한번씩만 꾸욱!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