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TV USB로 활용하는 방법


가정에서 쿡티비나 U+티비등 인터넷TV가 많이 보급됨에 따라 TV프로그램을 즐기거나 앱을 설치하여 게임을 즐기는 등 다양하게 컨텐츠를 즐기기 좋아졌다. 이 중에서 많은 사람들이 간과하고 지나치는 부분은 바로 USB를 활용한 미디어 즐기는 방법이다. 인터넷TV 뒷면이나 앞면에 USB포트가 있다면 TV를 통해 USB에 있는 미디어를 시청할 수 있다. 



사용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인터넷TV 설정창에 이동식 디스크 연결에 들어간 후 USB를 연결하면 준비가 완료된다. 쿡티비의 경우 전체 메뉴에서 My 메뉴로 이동한 후 2페이지에 보면 이동식 디스크 연결이 있으며 U+의 경우 My미디어센터로 들어가서 USB란을 선택하면 된다. 세톱박스마다 조금씩 이동식 디스크 연결의 위치가 다르지만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으며 도움말이나 검색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되겠다. 



이렇게 이동식 디스크 연결부분에 들어온 후 세톱박스 앞면이나 뒷면에 있는 USB포트에 자신의 USB를 연결해주면 된다. USB에는 사전에 미리 준비해둔 동영상을 집어넣은 상태여야 원하는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USB를 연결하면 자동으로 세톱박스에서 연결을 잡아준다. 쿡티비의 경우 마이 메뉴에 들어오지 않아도 자동으로 잡히는 경우가 있었지만 이는 세톱박스마다 다르므로 연결 후 자동으로 잡히지 않는다면 필자처럼 마이 메뉴에 들어와 이동식 디스크 연결버튼을 눌러주면 되겠다.


 



USB연결 후 접속을 완료하면 USB에 들어있는 비디오와 사진, 음악 등을 선택하여 재생할 수 있다. 사진을 슬라이드형식으로 보거나 저장된 음악을 TV사운드를 통해 들을 수 있다. 무엇보다 비디오 기능을 활용하여 USB에 저장된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어 TV에 USB연결 미디어 연결기능이 없거나 컴퓨터가 아닌 TV를 통해 동영상을 보고 싶은 분이라면 인터넷TV를 활용하는 게 좋겠다.


비디오를 선택하면 USB 내부에 있는 동영상들을 시청할 수 있다. 쿡티비의 경우 체크한 비디오를 연속으로 리스트에 담아 재생할 수 있는 기능도 있어 일일히 하나씩 재생할 필요가 없어서 매우 유용했다. 기존에는 TV를 통해 동영상을 시청하려면 컴퓨터를 연결하는 번거로움이나 USB미디어 기능을 지원하는 TV가 필요했다. 하지만 인터넷TV를 활용하면 USB만 있어도 손쉽게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주의사항으로는 동영상을 USB에 넣어야하는 만큼 USB의 용량을 체크할 필요가 있으며 업로드하는데 어느정도 시간이 걸린다. 학창시절 사용하던 USB나 사무용으로 사용하던 USB 등 집에 굴러다니는 USB를 활용하여 가족들과 함께 재미있는 동영상을 TV로 시청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되겠다.



공감버튼은 로그인 없이 누르실 수 있어요! 한번씩만 꾸욱!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