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Android, iOS]레트로 RPG 용사는 진행중!


요즘 게임들을 보면 복잡한 구성에 섣불리 도전하기가 힘든 게임들이 많이 있다. 조작법도 어려울 뿐만 아니라 설명 및 방식도 다양해서 게임을 배우는데 많은 시간을 할애해야한다. 이런 상황에서 옛날 추억의 복고풍 그래픽을 유지하며 간단한 구성을 지닌 게임이 나왔다. 바로 레트로 RPG '용사는 진행중!'이 그것이다.



용사는 진행중이란 게임은 기본적으로 옛날 그래픽 방식을 채택하였다. 또한, 게임기로 두들기던 8비트 음악을 채용하여 예전 향수를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한 게임이다. 모드는 스토리 모드와 끝없는 모드가 있으며 스토리 모드의 경우 처음부터 용사를 키워야하며 끝없는 모드는 풀세팅 된 장비로 진행하는 방식이다.


처음 용사는 진행중을 시작하였다면 끝없는 모드보다는 스토리 모드로 진행하는게 더 재미있다. 처음부터 강한 용사로 플레이하고 싶다면 끝없는 모드를 선택해도 좋겠다.



캐릭터는 기사와 마법사 두명이 있으며 자신이 원하는 캐릭터를 선택하여 플레이하면 되겠다. 기본적인 게임 방식은 크게 변하지 않기 때문에 둘 중에 아무거나 선택해도 상관없다. 한가지 주의점은 스토리 모드와 끝없는 모드는 한번 선택하면 세이브를 이중으로 할 수 없다. 캐릭터 역시 같으며 다른 캐릭터나 다른 모드로 진행하고 싶다면 새로하기 버튼을 눌러 기존 세이브를 지워야한다.



게임의 방식은 매우 간단하다. 캐릭터는 자동으로 이동하며 몬스터를 잡고 플레이어는 중간중간에 나오는 오브젝트들을 터치하거나 물약을 터치하여 용사를 도와주어야 한다. 



플레이어가 직접적으로 용사를 도와줄 수 있는 부분은 마법과 공중으로 몬스터가 떳을 때 터치하여 공격하는 방법 뿐이다. 이렇게 열심히 도와주면 오래도록 용사가 살아남을 수 있으며 더 많은 골드와 보석을 얻을 수 있다.



중간중간에 나오는 박스와 항아리들도 플레이어가 직접 파괴하여 일정 골드를 손에 넣을 수 있다. 이 오브젝트들은 용사가 지나가도 파괴되기 때문에 용사를 살리는 데 주력이라면 굳이 깨뜨릴 필요는 없다. 



가끔씩 하늘을 빠르게 날아가는 요정을 발견하면 요정을 터치하여 골드와 보석 그리고 열쇠를 얻을 수 있다. 연속으로 터치해도 계속해서 보상을 주기 때문에 요정을 발견하면 열심히 터치해야한다. 



간단해보이는 방식에도 RPG요소가 있기 때문에 용사를 키우는 재미가 쏠쏠하다. 모아온 보석을 활용하여 용사의 능력치를 올릴 수 있고 더욱 강해진 용사로 다시 플레이 할 수 있다.



장비의 업그레이드는 골드로 이루어지며 장비가 점점 더 강해질 수록 외형도 변해간다. 처음에는 후줄근한 갑옷과 칼을 들고 있다가 골드를 모아 점점 더 멋있어지는 용사를 볼 수 있다.



용사의 생명줄인 물약도 상점에서 팔지만 보석이 많지 않다면 구입하지 않는게 좋다. 진행 중에도 충분히 물약을 얻을 수 있으며 보석대비 물약의 값어치가 상당히 비싼 편이니 캐릭터 능력치를 다 올리지 않았다면 보석을 능력치에 할당하는게 좋다.



장점 및 단점


장점

1. 레트로 풍 친근한 그래픽과 BGM이 예전 향수를 불러일으킨다.

2. 간단한 조작이지만 용사를 키우는 RPG성도 존재한다.

3. 플레이어의 조작에 따라 용사가 더 오래 살 수 있고 다양한 시도가 가능하다.


단점

1. 강제로 보는 광고가 많다. 다시 도전하거나 메인메뉴로 가는 등 자주 광고가 등장한다.

2. 메인메뉴의 BGM은 좋지만 게임 내의 BGM은 살짝 지루한 느낌이 든다.


다운로드




 


용사는 진행중!





총평


간단한 게임방식을 통해 어렵지 않게 접근할 수 있으며 단조로움을 RPG라는 요소를 더하여 키우는 재미가 쏠쏠한 게임이다. 레트로풍의 그래픽과 BGM도 옛날 향수를 불러일으키는데 충분한 요소를 가지고 있다. 다만 광고를 선택적으로 보는 것이 아닌 다시시작하거나 메인메뉴로 갈 때마다 강제적으로 보는 건 살짝 아쉬움이 있다. 그래도 강제 광고의 경우 바로 닫을 수 있으며 선택적으로 보는 광고의 경우 일정 보상이 주어진다는 점에서 개념있는 게임이라고 할 수 있다. 광고가 정말 싫어서 보기가 싫은 분이라면 천원에 구매하여 플레이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공감버튼은 로그인 없이 누르실 수 있어요! 한번씩만 꾸욱!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