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iOS, Android] 날아오르라 고양이여!


필자는 게임하는 시간이 별로 없다보니 캐주얼한 게임을 즐겨하는 편이다. 시간을 적게 할애하면서 재미도 있고 중독성이 있어야한다. 이러한 게임이 바쁜 현대인들을 위한 게임이 아닐까 생각된다. 복잡한 게임은 배우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이다.


간단한 조작방법과 아기자기한 그래픽이 함께하는 '날아오르라 고양이여'란 게임은 남녀노소 나이불문하고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게임의 방식은 매우 간단하다. 캐릭터 위에 둥둥 떠다니는 구름을 터치하여 보다 높이 올라가는게 이 게임의 목적이다. 무한하게 올라가는 게임이지만 마냥 구름만 누른다고 쉽게 올라가지는 게임이 아니다. 구름 사이사이에는 캐릭터를 방해하는 요소들이 있으며 그 요소들을 피해 적재적소에 캐릭터를 움직여주어야한다.



게임의 요소



게임에 나오는 요소는 총 3가지이며 방해요소로는 2가지가 있고 캐릭터에게 도움을 주는 요소는 1가지가 있다.


검은구름: 검은구름을 클릭하면 캐릭터는 그 자리에서 땅아래로 떨어지게 되고 게임이 종료된다. 캐릭터마다 검은구름이 아닌 다른 모양으로 나오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크기와 모양이 조금조금씩 달라진다.


무지개 구름: 무지개구름은 캐릭터를 보다 높은 곳으로 점프해주는 고마운 요소이다. 무지개구름이 나오면 바로바로 구름 위에 올라가주어야 보다 높은 곳으로 빠르게 올라갈 수 있다. 무지개구름의 효과가 있을 때는 캐릭터가 무적이기 때문에 높은 점수인 상태에서 방해요소가 많을 경우 무조건 먹어주는게 좋다. 다만 무적판정은 무지개 구름의 효과가 끝나는 시점에서 없어지기 때문에 끝나는 시점에 방해요소가 있다면 캐릭터는 아래로 떨어지게 된다.


앵그리버드: 날아오르라 고양이라고 하지만 이 게임에서는 새가 고양이보다 우위에 있다. 앵그리버드에 닿으면 그 즉시 캐릭터가 떨어지게 된다. 다른 구름으로 이동 중에도 앵그리버드에 닿으면 무조건 아래로 떨어지기 때문에 가장 주의해야되는 요소이다. 높은 점수가 될 수록 앵그리버드의 수가 많아지기 때문에 구름으로 샤샥 잘 피해주는게 좋다.


 


날아오르라 고양이여에서는 캐릭터마다 테마가 존재한다. 기본적인 조작방식은 동일하지만 배경, 구름의 모양, 적요소의 모양 등이 변하며 자신이 좋아하는 캐릭터를 골라서 플레이할 수 있다. 캐릭터에 따라 모양이 다르다보니 난이도도 조금씩 차이를 보인다.



캐릭터는 총 60종류가 있으며 고양이와 같은 동물 외에도 사람, 눈사람, 우산, 빵, 용, 박쥐, 사탕 등 일상적으로 쓰이는 도구나 환상의 동물들도 나온다. 캐릭터마다도 크기가 전부 다르기 때문에 크기가 클 수록 난이도는 증가하게 된다. 살짝만 닿아도 땅 밑으로 떨어지기 때문에 크기가 작은 캐릭터일 수록 피하기가 용이하다.


 



60가지의 캐릭터는 동전을 100개 모아 캡슐에서 뽑을 수 있다. 뽑기이기 때문에 캐릭터는 랜덤으로 나오며 중복된 캐릭터가 나올 수도 있다. 코인은 게임을 하다보면 구름 위에 한개씩 올라가 있으며 그 위로 캐릭터를 이동시켜주면 코인을 획득하게 된다.



이렇게 뽑기를 통해 나온 캐릭은 바로 사용이 가능해지며 무엇이 나올지 알 수 없기 때문에 다른 캐릭터들을 플레이해보고 싶다면 열심히 코인을 모아야된다. 



열심히 구름을 타고 올라가다 떨어지게 되면 떨어지는 순간에 캡쳐가되면서 공유가 가능해지는 버튼이 생긴다.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등에 자신의 점수와 함께 떨어지는 모습을 공유할 수 있다. 공유가 완료되면 소정의 코인가 주어지게되고 이 코인으로 다시 새로운 캐릭터를 뽑을 수 있다.



계속하다보면 어느정도 익숙해져서 더 높은 곳으로 올라가게 되며 신기록을 달성하면 최대점수를 보여주며 공유가 가능해진다. 같이하는 친구들이나 이 게임을 플레이하는 유저들과의 경쟁도 해보고 더 높은 점수를 얻기 위해 계속해서 플레이하게끔 만드는 중독성을 가진 매력있는 게임이다.



게임을 플레이하다보면 구름으로는 코인을 모으기가 힘들다는 걸 알게된다. 개발자도 그걸 잘 아는지 게임을 끝냈을 때 적립과 선물을 받을 수 있게 만들었다. 필자의 경우 강제적으로 광고를 보게끔하는 게임을 선호하지 않는다. 하지만 날아오르라 고양이여에서는 광고를 선택적으로 볼 수 있게 해두고 적립이라는 버튼을 통해 일정 코인을 받을 수 있게 해두었다.


적립 외에 선물이란 기능은 일정시간이 지나면 90~100개 정도의 코인을 주는 선물보다리를 준다. 알림으로도 알려주는 기능이 있기 때문에 게임을 한 판만하고 기다리기만 해도 뽑기 1번을 할 수 있는 코인을 주기 때문에 모으는데 그렇게 열을 가할 필요가 없다.



장점 및 단점


장점

1. 간단한 조작방법과 아기자기한 그래픽으로 쉽게 플레이할 수 있다.

2. 게임하는데 많은 시간을 할애할 필요가 없다.

3. 페북이나 트위터를 통해 소정의 코인을 받으며 공유할 수 있고 경쟁하는 중독성이 있다.

4. 코인도 다양한 방법을 통해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일명 '노가다'를 할 필요가 없다.


단점

1. 게임의 BGM이 조금 지루한 면이 있고 반복적으로 들린다.

2. 효과음의 경우도 지루한 느낌이 조금 있다.




총평


간단한 조작을 통해 누구나 쉽게 플레이 할 수 있으며 아기자기한 그래픽으로 게임의 거부감도 없는 캐주얼한 게임이다. 짧은 시간 내에 재밌게 플레이를 할 수 있고 경쟁을 통해 좀 더 높은 점수를 받고자하는 중독성이 있다. 하지만 BGM과 효과음이 지루하고 반복적인 느낌이 있어 살짝 아쉬움이 남는다. 날아오르라 고양이여를 재밌게 플레이하려면 다른 BGM이나 노래를 들으면서 하는게 좀 더 좋아보인다.



플레이 동영상



필자는 고양이를 좋아하지만 닌자로 플레이할 때 더 높은 점수를 얻었다. BGM이 조금 지루한 느낌이 있기 때문에 자신이 좋아하는 음악과 함께 플레이하면더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된다.



다운로드



 





공감버튼은 로그인 없이 누르실 수 있어요! 한번씩만 꾸욱!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