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iOS, Andriod] 고양이 카페를 운영해보자


고양이를 좋아하지만 집에서 키우는 여건이 되지 않을 때 고양이 게임을 통해 어느정도 대리만족해볼 수 있다. 그 중에서 고양이 다방이라는 게임은 다양한 고양이를 만나볼 수 있는 SNS기반의 경영 게임이다. 기존에 경영 게임들은 사람을 중점으로 만들어졌다면 고양이 다방이라는 게임은 고양이를 중점에 둔 고양이 카페를 운영하는 게임이다.



다양한 고양이들을 입양하여 고양이 카페를 꾸며 배치하여 손님들을 맞이하는게 이 게임의 운영방식이다. 고양이와 함께 놀다가는 손님들이 주문하는 각종 음식을 통해 수익을 벌어들이고 그 수익을 통해 고양이의 종류와 카페의 인테리어를 꾸밀 수 있다.



대부분의 모바일 게임이 채용하는 뽑기 형식으로 운을 좌우하는 부분이 있기는 하지만 금방울을 통해 최고등급의 고양이를 얻는 등 오랬동안 플레이하는 유저를 배려하는 측면도 있다. 기본적인 고양이들은 펫숍에서 판매를 하고 있지만 조금 특별한 고양이를 얻기 위해서는 뽑기를 해야한다는게 조금 아쉽기는 하다.



뽑기를 통해 나오는 고양이는 랜덤이며 별의 갯수에 따라 등급이 나뉜다. 필자는 처음으로 뽑았을 때 러시안블루가 나왔다. 이 외에도 수많은 고양이 종류가 있으며 퀘스트를 통해 얻은 은방울로 새로운 고양이를 맞이하면 되겠다. 



이 게임의 특징은 경영 게임치고는 경영에 대해서는 매우 간단한 구성을 가졌다는 점이다. 손님의 불만사항으로 인해 가게의 평판이 낮아지는 경우는 없으며 사람들보다 고양이의 관리가 더 중요하다. 고양이의 컨디션이나 친밀도 등을 잘 파악해야하며 만약 친밀도가 낮아질 경우 가출하게 된다.


 



고양이가 친밀도가 높을 수록 사람을 더 잘 따르기 때문에 수입이 올라가며 고양이의 상태는 수입으로 이어지게 된다. 꼼꼼하게 고양이의 상태를 파악하는 건 현실이나 게임이나 동일한 구성을 가지고 있다. 



밥을 주거나 간식을 주는 등 기본적인 활동에서부터 교배를 하여 새로운 아기고양이를 맞이하는 등 고양이를 키울 때 할 수 있는 모든 활동을 고양이 다방이란 게임에서 체험할 수 있다. 직접 고양이를 키우는 것 만큼 세심함이 필요한 건 아니지만 고양이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꿈꾸는 여러 고양이를 길러보는 재미를 고양이 다방에서 느낄 수 있다.



스토어에서 고양이에 관련된 인테리어들도 구입하여 좀 더 풍성하게 카페를 꾸밀 수 있으며 캣글라스 등 고양이가 이용할 수 있는 용품들도 구입하여 활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길냥이 시스템을 통해 길에서 고양이를 데려와 카페에서 기를 수 있다. 



직접 쓰다듬거나 놀아주고 간식주는 것만큼 키우다는 느낌을 받기는 조금 어렵지만 고양이를 좋아한다면 고양이 다방을 플레이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되겠다. 무엇보다 고양이 카페를 운영하면서 수입도 벌며 다양한 고양이를 볼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 게임이라고 할 수 있다.



장점 및 단점


장점


1. 다양한 고양이를 대리만족으로 만나볼 수 있다.

2. 고양이를 키울 때 할 수 있는 부분을 대부분 즐길 수 있다.

3. 경영 게임임에도 평판을 신경쓰지 않고 고양이에게 집중할 수 있다.


단점


1. 간혹 게임이 다운되는 현상이 있다.

2. 특별한 고양이를 빠르게 얻기 위해서는 뽑기가 필수적이다.

3. 한 명의 손님이 주문을 많이하여 클릭 수가 많다.



다운로드



 



공감버튼은 로그인 없이 누르실 수 있어요! 한번씩만 꾸욱!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