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Melody Muncher Deluxe] 꽃과 함께 리듬을!


리듬게임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바로 게임을 하면서 듣는 BGM이다. 아무리 재밌어보이는 리듬게임이라도 BGM이 좋지 않으면 비트감이 느껴지지 않는다. 이런 상황 속에 리듬게임을 하지 않던 사람도 푹 빠지게 만드는 마성의 매력을 가진 게임이 나왔다. Melody Muncher Deluxe는 플래시 기반으로 만들어진 고퀄리티 리듬 게임이다. 플래시 게임을 생각하면 느껴지는 저급함과 조잡함은 전혀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잘 만들어진 수작이다.



Melody Muncher Deluxe는 리듬 게임의 느낌이 살아있으면서도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간단한 조작방법을 채택하고 있다. 단지 좌우 방향키와 버튼을 누르는 스페이스바가 이 게임의 조작키이다. 시작버튼을 누르면 난이도를 고를 수 있고 이지, 노말, 크레이지 순으로 되어있다. 



게임방식은 다른 리듬게임의 수순과 동일하다. 정해져있는 트랙이 있으며 사용자가 원하는 트랙을 선택하여 플레이하면 된다. 트랙 옆에 있는 별모양은 점수를 뜻하며 모두 5개의 별이 모두 채워지게 되면 100퍼센트 클리어한 상태가 된다. 그 밖에 BPM이나 노트의 수 등을 상세하게 알려주어 퍼펙트하게 클리어 하도록 도와준다.



게임 진입 시에는 꽃하나가 덩그러니 가온데 놓여있고 좌우 방향키를 활용하여 꽃을 움직여주면 된다. 이 게임의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걸어오는 적을 삼켜 점수를 내는데 있다. 좌우에서 오는 적들을 방향키를 활용하여 집어 삼켜주는게 이 게임의 전부이기도 하다.


 



적들을 집어 삼키다보면 맨 아래에있는 체인의 수가 증가하게 되고 스코어의 점수가 늘어난다. 체인은 퍼펙트하게 클리어하기 위한 초석이며 체인을 실패하지 않고 트랙을 마치게 되면 별 5개가 된다.



적들음 삼킬 때마다 별이 조금조금씩 늘어가며 체인의 수도 증가하게 된다. 리듬게임에 있는 타이밍에 맞춰서 먹게되면 고득점을 얻는 시스템이 아니므로 적이 오는 즉시 집어 삼켜주는게 중요하다. 쉬운 난이도에서는 적들이 한 방에 사라지곤 하지만 높은 난이도에서는 적들의 수도 증가하며 두세번은 삼켜야 없어지는 적들도 존재한다. 



장점 및 단점


장점


1. 플래시 게임치고는 매우 고퀄리티의 BGM을 자랑한다.

2. 조작감이 간단하여 누구나 쉽게 플레이 할 수 있다.

3. 비트감이 매우 우수하여 플레이 시 지루함이 없다.

4. 게임 스코어가 정해져있어 퍼펙트하게 클리어하기 쉽다.


단점


1. 기존 리듬게임의 방식인 타이밍에 따른 스코어 차이가 없다.

2. 플래시 기반이기 때문에 방문기록 삭제 시 세이브가 날아갈 수 있다.



총평


필자는 수많은 플래시 리듬게임을 접해봤지만 이렇게 고퀄리티의 리듬게임은 처음 보았다. 간단한 조작방식과 딱딱 맞아 떨어지는 비트감 그리고 듣고만 있어도 매력이 느껴지는 BGM 등 플래시 게임에 있어서는 최고의 걸작이 아닐까 생각된다. 플래시 기반이기 때문에 세이브가 날아갈 수 있다는 점이 조금 아쉬움으로 남는다. 하지만 Melody Muncher Deluxe를 계속 하다보면 점수에 대한 생각보다는 정말로 리듬을 즐기고 있다라는 느낌이 더 강하다. 리듬게임을 좋아하는 사람이나 비트감을 느끼며 플레이 해보고 싶은 분이라면 Melody Muncher Deluxe를 즐겨보아도 좋겠다.



꽃과 함께 리듬을!


iframe 위치고정

 

본 플래시는 iframe을 활용하여 링크되었으며 문제의 소지가 있을 시 삭제될 수 있음을 밝힙니다. 해당 플래시의 저작권은 http://ddrkirby.com/에 있음을 알립니다. 해당 플래시 관련 삭제 문의는 댓글을 통해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공감버튼은 로그인 없이 누르실 수 있어요! 한번씩만 꾸욱!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