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블루스택] 컴퓨터로 스마트폰 즐기기


스마트폰을 사용하다보면 큰화면으로 즐기고 싶을 때가 있다. 하지만 연결해야되는 번거로움과 따로 설정해야되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활용하기가 쉽지 않다. 블루스택은 그런 고민을 말끔하게 해결해주는 프로그램으로 전화기능은 없지만 스마트폰에서 활용할 수 있는 어플들을 사용할 수 있다. 설치도 간단할 뿐만 아니라 따로 설정해야되는 부분이 전혀 없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강력한 프로그램이다.


http://www.bluestacks.com/ko/index.html에 접속 후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설치파일을 받아서 설치만 해주면 설정이 완료된다. 실행만하면 스마트폰과 동일하게 안드로이드로 구성된 화면을 볼 수 있다. 



초기화되는데 시간이 조금 걸리고 컴퓨터 사양이 어느정도 필요하다는 점이 단점이기는 하지만 스마트폰 없이 안드로이드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유용한 프로그램이 아닐 수 없다. 



무료로 제공하는 프로그램인 만큼 구글스토어에서 스폰서 앱을 설치하여 기간을 연장해야한다. 설치는 앱 설치버튼만 누르면 되고 누르자마자 바로 실행이 된다.



기본적인 하단에 있는 인터페이스는 휴대폰과 비슷하다. '돌아가기', '홈', '메뉴'의 기본적인 스마트폰 버튼이 있고 그 외에 전체화면과 키보드맵핑 등 블루스택만의 옵션도 존재한다. 우선 실행하고자하는 어플을 검색버튼을 눌러 찾은 후 설치해주면 된다.


 


검색버튼을 누르면 앱 검색란이 활성화된다. 원하는 어플을 타이핑 후 설치해주면 된다. 다만 블루스택이 버전업 된 이후로 단점이 하나 존재한다. 타이핑이 하나씩 밀리는 현상이 발생되기 때문에 PC에서 원하는 어플을 미리 타이핑한 후 복사해서 블루스택에 붙여넣는게 더 빠르게 검색하는데 도움이 된다. 예전에 필자가 사용할 때는 이런 현상이 없었는데 버전업 된 이후로 생긴 버그인 것 같다.



블루스택만의 특이한 옵션 중 하나인 키맵핑은 안드로이드의 터치부분을 마우스가 하기 힘든 면이 있어 이를 보완하는 옵션이다. 정해진 터치방식을 키보드로 입력하여 실행할 수 있다. 이를 활용하여 보다 쉽게 터치 및 스와이프가 가능해지고 D-패드를 통한 스마트폰 게임도 키보드로 즐길 수 있다. 기본적인 탭에서부터 밀기, 기울이기 등을 키보드로 설정할 수 있는 만큼 PC에서 편하게 스마트폰을 즐기는데 도움이 되는 옵션이다.



장점 및 단점


장점


1.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지 않아도 PC를 통해 스마트폰 어플을 즐길 수 있다.

2. PC로 큰 화면에서 스마트폰 어플을 즐길 수 있다.

3.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설정없이 바로 설치 후 사용할 수 있다.

4. 키맵핑을 활용하여 정해진 동작을 설정 후 키보드로 조종이 가능하다.


단점


1. CPU 점유율과 메모리 사용률이 높다.

2. 현재 버전에서 키보드 타이핑 밀림 현상이 심하다.

3. 모든 어플을 실행하는 건 불가능하며 걔 중 지원하지 않는 어플이 있다.

4. 고사양을 원하는 어플의 경우 프레임 드랍 현상이 있다.




총평


스마트폰도 없이 큰화면으로 PC에서 스마트폰 어플을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유용한 프로그램이다. 무엇보다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 설정할 필요도 없이 설치만으로 누구든지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다소 무거운 느낌이 드는 단점이 있지만 PC에서 키보드 맵핑을 통해 즐길 수도 있다는 점에서 활용도가 높은 프로그램이라 할 수 있다. 만약 작은 스마트폰화면에서 어플을 즐기기는게 뭔가 아쉬운 느낌이 든다면 블루스택을 활용해보는 것도 좋겠다.



공감버튼은 로그인 없이 누르실 수 있어요! 한번씩만 꾸욱!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